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팀

국민은행 동전교환시간, 동전교환기 위치에 대해 총정리 했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 동전교환기에서 동전을 교환할 때 정해진 시간이 있는 거 알고 계신가요? 무턱대고 무거운 동전을 들고 국민은행에 방문했는데 교환 시간이 아니라면 참 난감하겠죠. 그래서 두 번 일하지 않으려면 내용을 잘 숙지하고 은행에 방문해야 깔끔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예전에는 은행마다 동전교환기가 대부분 있었는데 요즘은 은행에서 동전교환기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예전보다 동전을 많이 사용하지 않게 된 것도 있고 불량주화로 인해 고장이 잦아서 은행마다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도 쌓인 동전이 많아서 동전교환기 있는 은행을 찾아보니 역시나 주위에 한 두 군데밖에 없었습니다.

 

 

동전교환 시간

몇 군데 전화해서 물어보니 동전교환 가능 시간은 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입니다. 이건 지점마다 다 다르니 동전교환기 위치를 확인했으면 전화로 시간을 문의하시고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동전교환기 위치 찾기, 꿀팁모음!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찾는 방법과 국민은행이 아니더라도 동전 바꿀 때 알아두어야 할 헛수고 방지 꿀팁은 아래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사용 후기에 자세히 올려놓았습니다. 보시고 시간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https://techpostnamu.tistory.com/66 [동전교환기 지점 찾기 포스팅]

 

은행 무료 서비스

저는 예전에 동전교환을 한 번 경험해본 후로는 동전을 모으지 않습니다. 상당히 귀찮고 번거롭고, 은행에서도 달가워하지 않아서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전 교환하는데 우리가 은행에 수수료를 주는 것도 아니고, 기계만 자꾸 고장난다면  은행은 계속 손해고 귀찮은 일은 분명 맞지만 동전교환은 국민들에게 또는 자영업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이기도 하기에 은행에서 좀 더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리 상승

요즘 정부가 금리를 올리면서 은행 신용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단기간에 폭등했습니다. 한 일이년 전만 해도 주담대 3% 정도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5~6%대라고 하니 거의 두배가 된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는 앞으로도 금리를 더 올린다는데 그럼 대출금리 역시 더 올라갈 여지가 큰 것 같습니다.

 

 

은행은 이렇게 대출 금리로 수많은 이익을 취하는데 정말 작은 동전교환 서비스하나 제대로 국민들께 서비스하는게 그렇게도 힘든 건지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은 각 은행마다 한 대씩은 동전교환기를 보유해서 은행 업무시간이라면 이것저것 알아볼 필요 없이 언제든 가서 동전을 교환할 수 있게 만들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