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택배 조회 하기, 택배 미리 예약하기, 반값택배 보내기 등 평소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cu편의점 택배에 대한 정보를 총정리했습니다. 그리고 편의점으로 택배를 보내게 되면 택배기사가 수거는 언제 하는지, 도착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편의점 택배 보낼 때 주의사항 없는지, 주말에도 수거하는지 등 정리해 두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cu편의점 택배 조회 예약, 반값택배 등 최신정보
직장인들은 평일에 택배 보내기 쉽지 않죠~ 저는 전날에 택배 보낼 물건을 박스 포장해놓고 출근할 때 가져가서 점심시간에 근처 우체국에서 택배를 보내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면서부터 매우 편리하다는 걸 깨달았는데요~ 오늘은 cu편의점 택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u편의점 택배 예약하기
먼저 CU편의점 택배는 바로 택배를 들고 편의점에서 접수를 해도 되지만, 홈페이지에서 먼저 예약을 하고 가면 쉽고 빠르게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편의점에 있는 택배기에서 주소와 번호, 이름 등을 입력하는데 매우 오래 걸리고 귀찮습니다. 그러니 먼저 cupost.co.kr로 들어가서 cu post 예약을 합니다.
cu post 홈페이지에서 국내택배를 누르면 로그인 창이 먼저 뜨고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비회원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앞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일이 많으므로 가입을 해줍니다. 그리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품목 선택 후 물품가액을 입력하고, 예약명을 적습니다. 그리고 보내는 분을 입력하고
받는 분을 입력해 줍니다. 그럼 국내택배 예약완료가 됩니다. 거기서 예약확인하기를 누르면 예약번호가 나오고 잘 적어둡니다. 그리고 택배 물건을 가지고 cu편의점 택배기에 가서 예약번호를 누르면 내가 입력한 정보들이 그대로 나오고 바로 택배 물품의 무게를 젠 후 결제를 하면 됩니다.
CU반값택배는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cu반값택배는 cu편의점에서 cu편의점으로 물건을 보내고 받아가는 서비스로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조건은 5kg 중랑제한이 있고, 박스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00cm 이내여야 합니다. 물품가액은 50만 원 이하만 가능하고 선불결제를 해야 합니다.
cu편의점 택배를 보낼 때의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는데요 먼저 택배 박스는 운송장 보다 커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박스의 사이즈는 가로, 세로, 높이 합이 160cm 이내에 들어와야 하며, 한 면의 길이가 1m 이내, 20kg 이하인 제품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즉 너무 크거나 너무 무거운 박스는 취급을 하지 않으니 꼭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김치나 반찬류들은 김장용 비닐 2중으로 포장 후 스티로폼박스에 담긴 제품이어야 하며, 한약 전용 박스로 포장된 상품은 1박스씩 개별 접수해야 합니다. 2박스를 하나로 묶어서 접수하는 건 안된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과일류는 2~3일 배송일까지 변질 우려가 없고 해당 박스에 포장된 제품이어야 하며, 가전류는 상품이 박스 속에서 흔들리지 않게 포장해야 합니다.
CU편의점 택배 수거 시간
마지막으로 cu 편의점 택배 수거 시간은 보통 저녁에 이루어집니다. 그러니 아침부터 빨리 접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저녁 5~7시 사이에 수거가 이루어지고, 토요일도 수거를 하는데 보통 낮 12시 정도에 수거를 합니다. 일요일은 수거하지 않고 월요일에 수거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편의점 택배의 한 가지 단점은 수거가 저녁 늦게 하기 때문에 우체국, 대한통운, 로젠택배처럼 일반적인 택배회사에 접수하는 것보다 하루 정도 더 배송일정이 길어진다는 것을 염두에 두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