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은 정교함과 디테일이 아주 뛰어난 제품을 생산한다. 자동차를 비롯한 여러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아이부터 어른, 노인까지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 샤프입니다. 샤프는 보통 일제 제품이 기능적으로 훌륭하고 저렴해서 알려지고 사용되지만 오늘은 독일감성의 카베코 / 카웨코 알블랙 스페셜 샤프, 카베코 알블루 스페셜 샤프 제품을 소개합니다.
카베코(Kaweco) / 카웨코
독일어로 카베코, 영어로 읽으면 카웨코라고 불리는 이 브랜드는 1883년에 설립된 독일 기업으로 140년의 역사를 가진 기업입니다. 볼펜, 샤프, 만년필 등 다양한 문구를 제조하고 있으며, 카웨코 제품들은 고퀄리티 마감과 정교한 기능으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1972년 뮌헨 올림픽의 공식 펜으로 선정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카웨코 브랜드의 만년필을 소개하는 계기가 되었고, 인기를 얻었지만 경영악화로 인하여 파산, 그 후 1995년에 다시 부활하게 된다.
카웨코 스페셜
카웨코 제품 라인업 중에서 인기있는 제품이 포진해 있으며 만년필, 볼펜, 미니 볼펜, 딥펜, 샤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질은 브라스 재질과 알루미늄으로 구분되며, 특히 카웨코 알블랙 샤프의 인지도와 인기가 가장 높게 형성되어 있고, 많은 사람들이 써보면 필기감, 무게, 벨런스, 디자인 등이 완벽하다고 칭찬을 하고 있습니다.
카웨코 알블랙 스페셜 샤프 / 카베코 알블루 스페셜 샤프
카웨코 알블랙 스페셜 샤프는 알루미늄 바디에 올블랙 무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배럴은 그립이 편한 8각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샤프와 마찬가지로 펜슬 상단에 노크 버튼이 있어 누를 때마다 심, 리드를 늘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카웨코 알블랙 스페셜 샤프는 이 노크 버튼을 누를 때의 소리와 느낌 감성이 가장 훌륭한 샤프 중 하나라고 많은 사람들이 칭찬합니다. 이건 직접 사용해 봐야 알 수 있는데 부드러우면서도 절도 있는 푸쉬감, 거슬리지 않은 클릭음의 감성이 매우 훌륭합니다.
카웨코 알블랙 스페셜 샤프 / 카베코 알블루 스페셜 샤프 사양
심 굵기는 0.5mm, 0.7mm, 0.9mm, 2.0mm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통 일반적으로는 0.5~0.7mm를 사용합니다.
캡탑위에 방패모양의 Kaweco 메탈 모양의 로고 문양이 세겨져 있고, 바디 위에 스크립트체로 카웨코 스페셜, 저머니가 화이트로 심플하게 적혀있습니다.
카웨코 알블랙 스페셜 샤프 / 카베코 알블루 스페셜 샤프의 길이는 140.5mm이며, 그림, 배럴 지름은 10mm, 무게는 15.4g입니다. 손 위에 얹혀서 쓰기 딱 정당한 무게로 되어있고, 저중심 설계로 되어 있어 편하게 필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웨코 알블랙 스페셜 샤프는 구입시 철재 케이스에 담겨 판매되는데 고급 샤프인 만큼 보관하기 좋고, 다른 펜과 함께 보관이 가능합니다.
카웨코 알블랙 스페셜 샤프 / 카베코 알블루 스페셜 샤프 사용기
저는 회의 중 메모, 아이디어 스케치, 기록 등 다양하게 카웨코 알블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블랙이 주는 시각적인 만족감과, 노크 감성에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고, 흔들림 없는 정교함, 그리고 적당한 무게에서 느껴지는 편안한 그립감이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클립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카웨코 알블랙 디자인은 클립이 없는 게 훨씬 디자인적으로 매력적인데, 샤프 자체가 작고 무게감이 있어서 한번 떨어뜨려 앞부분이 망가진다면 그대로 버려야 합니다. 그래서 추가로 클립을 구매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클립을 끼우는 순간 카웨코 알블랙이 가지고 있는 심플한 매력이 사라집니다. 이럴 바에야 클립까지 디자인되어 있는 까렌다쉬 849 패밀리 메탈샤프 블랙코드 모델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해서 결론은 이동이 많지 않고 제자리에서 활용한다면 카웨코 알블랙 스페셜 샤프 / 카베코 알블루 스페셜 샤프를, 이동이 많고 자주 물건을 떨어뜨린다면 클립까지 디자인된 까렌다쉬 849 패밀리 메탈샤프 블랙코드 모델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