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팀

maepsbroker markany 파일 뭐지? 내 컴퓨터에서 삭제해도 될까?

반응형

내 컴퓨터의 리소스를 잡아먹는 프로그램 찾기! 다섯 번째 시간이에요~ 오늘은 maepsbroker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프로그램 이름은 정확히 대문자로 MaEPSBroker 인데요~ 이 프로그램도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 알게 모르게 우리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 있어요! 분명히 매번 쓰는 프로그램이 아닐 텐데 시작프로그램 속에 들어가 있네요~

 

 

 

제작 업체를 살펴보면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 수 있겠죠?

제작사는 마크애니(MarkAny)라는 회사에요! 회사를 살펴보니 국가 핵심기술 및 국내 SW 업계 최다 특허의 기술력을 보유한 대표 대한민국 스마트 정보 보안 서비스 기업이라고 하네요! 엄청난 회사 같은데.. 왜 저는 그동안 몰랐을까요ㅋㅋㅋㅋ 마크애니는 보안 문서 관련하여 여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우리가 알고 싶은 maepsbroker 프로그램 역시 마크애니의 보안 솔루션 중 하나에요! maepsbroker의 단어를 풀어쓰면 ma(Mark Any) eps(e-Page Safer) broker에요~ 풀어쓰니까 답 나오쥬?ㅋㅋㅋ

 

 

다양한 포맷의 전자 문서에 마크애니의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안전한 전자 문서로 배포 및 유통을 돕는 문서 유통 보안 프로그램이에요~

 

 

 

줄여서 '보안 전자 문서 프로그램'인데 왜 우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을까요? 바로 다양한 국가기관에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민원24에서 주민등록등본을 온라인으로 발급하잖아요~ 그런 문서들을 누가 위 변조하거나, 중간에 몰래 빼내기라도 하면 큰일이잖아요~

 

 

maepsbroker 프로그램은 문서를 배포하는데 있어 공인인증서를 연동하고 문서에 워터마크를 출력, 사용자 패스워드 지정 및 프린트 제어 등의 일을 해주고 있어요~ 즉, 우리가 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 maepsbroker가 설치되고 뒤에서 작동한다는 소리인 거죠~ 물론 컴퓨터 시스템 파일과는 아무 상관이 없기 때문에 지워도 돼요! 어차피 주민등록등본이나 기타 정부 사이트에서 문서를 발급할 때 다시 설치되니까요ㅋㅋ 알약이 설치되어 있으면 PC 최적화 메뉴의 PC 관리 - 프로세스 관리에서 찾아 지울 수 있고, 알약이 없으면 Ctrl + Alt + Del을 누르면 나오는 작업 관리자 페이지에서도 삭제하실 수 있어요! 서류 발급할 일이 평소에 많이 없으면 가차 없이 지워주자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