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팀

voicemod 디스코드 음성변조 무료 다운로드 & 배그 오버워치 사용법!

반응형

voicemod 디스코드 음성변조 다운로드, 사용법을 알아보아요!

오버워치나 온라인 게임할 때 요즘은 음성 채팅을 많이 하죠. 저는 아주아주 초창기 온라인 FPS 게임에서 음성 채팅을 경험해봤어요. 아주 오래전 플스2 시절에 소콤이라고 하는 플스 최초 음성 채팅 온라인 FPS 게임이 있었어요ᄏ

 

 

voicemod 음성채팅

그 당시 슈팅 게임 특성상 빠른 소통이 필요하기 때문에 음성 채팅이 상당히 매력적이었는데 지금은 완전 보편화되었죠. 음성 채팅이 빠르고 편리하지만 한 가지 단점은 좀 민망하다는 거죠ᄏ 내 목소리가 그대로 노출되면서 모르는 사람과 통화하는 기분이랄까... 그래서 그 후에 여러 음성변조 프로그램들이 출시되기 시작했어요.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플에서도 음성변조 앱이 등장했고, 요즘엔 voicemod를 활용하여 디스코드, 오버워치 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설치방법

voicemod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유료 버전도 구입할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voicemod를 다운로드하고 설치 후 사용법을 간단하게 한 번 알아봐요. 네이버에서 voicemod를 검색 후 첫 번째 공식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중앙에 보이는 Get Voicemod Free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폴더에 있는 설치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시켜줍니다.

언어에 기본 한국어가 있네요! 한국 사람이 많이 사용하니까 언어를 지원해 준 것 같아요. 확인을 클릭합니다.

동의합니다를 체크 후 다음, 설치될 위치를 선택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필요한 옵션에 체크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될 때까지 잠시 대기 후 설치 완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재부팅 후 voicemod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로고와 함께 로딩이 진행됩니다.

 

 

프로그램 창이 뜨면 컨티뉴를 클릭해 줍니다.

 

 

컴퓨터에 마이크를 연결하고 해당 마이크와 헤드셋을 선택해 줍니다.

 

 

사용 가능한 헤드셋이 인식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렛츠 두 디스를 클릭합니다.

 

설정을 마무리하면 이제 본격적으로 voicemod를 사용하실 수 있어요. 아래 그림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하단 Hear Myself를 체크하고 말하면 음성변조가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목소리를 추가하거나 디테일한 세팅을 위해서는 프로 버전을 구입해야 하는데 우선은 무료만 사용해도 충분하니 써보고 나중에 프로 버전을 고민해도 될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디스코드와 오버워치에서 voicemod 설정하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디스코드

디스코드는 프로그램 실행 후 하단에 사용자 설정 - 음성 및 비디오 메뉴 - 녹음 장치에서 보이스모드 마이크를 선택하면 적용됩니다.

 

오버워치

오버워치는 윈도우 소리 설정 - 사운드 제어판에서 보이스모드 장치를 우 클릭 후 기본 장치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오버워치 실행 후 설정 - 오디오 탭 - 음성 대화 장치가 기본 장치로 되어 있으면 오버워치에서도 보이스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