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팀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kosinj, kossvc 뭐지? 삭제해도 될까?

반응형

내 컴퓨터의 리소스를 잡아먹는 프로그램 찾기! 여섯 번째 시간이에요. 오늘은 kosinj, kossvc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내 컴퓨터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확인하면 백그라운드에서 작동 중인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kosinj, kossvc 뭐지? 삭제해도 될까?

kosinj, kosinj64, kossvc 이 세 개의 프로그램이 백그라운드에서 항상 동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파일명 앞에 표시된 아이콘 이미지를 보면 방패 모양에 K가 쓰여있네요! 뭔가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봐요!

 

 

kosinj 프로그램은 킹스정보통신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이에요. 킹스정보통신...뭔가 이름만 들어보면 용산에 있는 전자 매장 같은 느낌이에요ᄏᄏ

 

 

킹스정보통신

킹스정보통신을 찾아보면 우리나라 벤처기업으로 인터넷 환경에서 활용되는 각종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에요~

 

 

차세대 엔드포인트 통합 보안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내부정보유출방지 솔루션, 클라우드 모바일 보안 솔루션, 그리고 키보드 보안 솔루션을 개발했네요~ 특히 킹스정보통신은 키보드 보안 솔루션이 유명한 거 같아요~ K-Defense라는 솔루션이 대표적이요!

 

 

K-Defense

K-Defense는 금융기관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및 다양한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요~

우리가 궁금해했던 kosinj 프로그램이 바로 킹스정보통신의 대표 보안 솔루션인 K-Defense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네요! kosinj 프로그램은 인터넷 뱅킹에서 우리가 정보를 입력할 때 해킹하지 못하게 차단하는 역할을 담당한다고 해요. 금융관련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할 때 보면 필수 보안 프로그램 설치 목록에 있네요!

 

 

kosinj, kosinj64, kossvc 이 프로그램 모두 키보드 보안에 필요한 솔루션이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그럼 킹스정보통신의 솔루션을 활용하는 은행 등 기업 사이트를 확인하고 내가 사용하는 곳이 없다면 필요 없으니 지워도 되겠네요!

아래 목록은 킹스정보통신의 솔루션을 활용하는 기업이에요~

 

 

킹스정보통신의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네요. 이 중에서 자주 방문하는 곳이 있으면 그냥 놔두는 게 좋겠네요! 다시 이 사이트를 방문하면 설치가 필요하니까요~

 

오늘은 kosinj, kosinj64, kossvc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정말 보안 프로그램은 끝이 없네요. 공인인증 보안, 키보드 보안, 문서보안, 결제보안 등등...ᅲ 이런 프로그램들이 내 컴퓨터에 쌓이고 쌓여서 성능에 영향을 줄 텐데 말이죠~ 잘 알아두었다가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할 때 한 번씩 정리해 주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