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팀

delfino g3 삭제해도 될까? wizvera delfino handler 뭐지?

반응형

PC가 느려지거나 용량이 부족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알약이나 정리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그동안 정리하지 못했던 안 쓰는 프로그램들을 지우고, 파일을 한 번씩 정리하곤 하는데요~

 

delfino g3, wizvera delfino handler

내가 알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 안 쓰는 프로그램은 그냥 지우면 되죠~ 그런데 내가 설치하지 않았는데도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알 수 없는 프로그램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이걸 지워도 되는 건가? 혹시 중요한 시스템 파일이라서 지우면 컴퓨터 고장 나는 건 아닌지 고민도 되죠~ 그중 대표적인 파일이 바로 delfino g3 (x86) 파일이에요!

 

 

어떤 컴퓨터든지 처음엔 분명 없었던 프로그램인데 컴퓨터를 조금 쓰다 보면 생겨나있어요! 제작사는 wizvera라고 쓰여있는데
그냥 딱 제작사 이름만 봐서는 왠지 게임회사 같아서 확 지워버리고 싶은데 혹시나 잘못될까 무서웠어요ᄏᄏᄏᄏ

delfino 외에도 wizvera delfino handler, wizvera process manager 등 다양한 wizvera 프로그램이 우리의 PC에 강제로 설치되어 있어요~

 

 

이것들이 다 PC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면서 램 메모리와 용량을 잡아먹으면서 숨어있는 거죠! 그래서 오늘은 delfino g3는 무엇이고 wizvera 라는 회사는 무슨 회사인지 wizvera delfino handler는 또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해요~ 게임회사의 악성코드면 다 같이 확 지워버리죠ᄏᄏᄏ

 

 

wizvera

 

wizvera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서 방문했어요~ 아..메인 페이지부터 브라우저 인증서를 설명을 하네요ᄏᄏ 바로 게임은 아닌걸로ᄏᄏ

 

 

왜 게임이라고 생각했냐하면 예전에 위저드리라는 전설적인 롤플레잉 게임이 있었어요ᄏᄏ 이름이 비슷해서 게임이 떠올랐나 봐요ᄏdelfino g3 (x86)은 wizvera의 솔루션으로 공인인증 전자서명이라고 하네요. 사용자 인증 및 전자서명 데이터 생성 및 검증의 역할을 한데요~

 

 

delfino g3는 공인인증에 사용되는 프로그램 특징으로는 금융권 최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다양한 인증서 저장 매체를 지원한다는데..

뭐 이것까지 굳이 알 필요는 없네요ᄏ wizvera delfino handler 역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때 도와주는 역할의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결론은 delfino g3 (x86)은 내가 설치하지 않았는데  몰래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우리가 인터넷 결제를 하기 위해 은행이나 증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먼저 보안 프로그램부터 3~4개 설치를 필수로 하잖아요~

그때 설치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럼 지워도 되는 프로그램인가 묻는다면, 지워도 컴퓨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단, 삭제 후 인터넷 결제를 위해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결국 다시 설치해야 돼요ᄏᄏᄏ

 

Verport

매번 프로그램 설치하는 거도 꽤나 귀찮은 일인데 그냥 놔두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ᄏ 나는 스마트하게 스마트폰 결제만 하고 번거롭게 컴퓨터로 결제하지 않는다라고 하면 delfino g3, wizvera delfino handler 모두 찾아 PC에서 깨끗이 지워주는 게 좋아요! 무거운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컴퓨터의 리소스를 잡아먹기 때문이죠~

 

 

삭제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삭제하거나 알약 같은 정리 프로그램에서 지울 수 있어요~

스마트폰 결제를 사용한다면 이제 wizvera 프로그램이랑은 이별이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아요ᄏ wizvera의 delfino mobile app 프로그램이 우리의 스마트폰에 알게 모르게 또 설치되어 있어요ᄏ wizvera는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네요ᄏᄏᄏ 주식 좀 사야하나ᄏ 오늘은 평소에 지워도 되는 건지 궁금했던 delfino g3 (x86) 프로그램과 wizvera delfino handler 에 대해 알아봤어요~

우리나라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필수로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네요~

 

우리나라도 하루빨리 외국처럼 공인인증서 없이 맥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금융 결재가 가능하면 좋을 거 같아요~

delfino g3, wizvera delfino handler 알아보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