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팀

르노삼성 부품몰 온라인 공식 부품대리점 구입&설치 총정리!

반응형

생애 첫차로 르노삼성 xm3를 구입했어요 구입할 때 옵션 고민을 많이 했죠. 신차라 옵션을 추가하는 경우 어떤 느낌인지 알 수가 없었어요..

바디키트와 360도 어라운드 뷰 카메라는 막판까지 선택을 할까 말까 매우 고민했죠ᄏ 결국 고민만 하다가 적당히 타협해서 기본만 하게 되었어요ᅲ 좋은 거 다 때려 넣으면 중형차 값이에요ᄏ xm3는 소형이잖아요~ 급에 맞게 적당히 했어요ᄏᄏ xm3가 나온 지 시간이 조금 지나자 서서히 동호회에서 옵션을 장착한 여러 후기 및 자랑질이 올라오기 시작했어요ᄏ

 

 

저는 초보운전자로서 360도 어라운드뷰 카메라 설치를 안 한걸 매우 후회했어요;; 개인적으로는 xm3 시야가 넓지 않고 좀 답답하더라고요~ 나름 SUV처럼 높아서 시야가 좋은 줄 알았는데 차가 날렵해서 그런지 유리는 납작하게 작아요~ 초보라 저만 그렇게 느낄 수도 있어요ᄏ 

이제 차가 나온 지 시간도 조금 지났고, 사제로 옵션을 달 수 있지 않을까 알아보았어요~  저 말고도 다들 동호회에서 뽐뿌 받으시고 사제 부품을 알아보시더라고요ᄏᄏ 찾아보니 르노삼성자동차는 공식 부품몰이 따로 있었어요!

 

 

온라인 공식 르노삼성 부품몰

르노삼성 공식 홈페이지에도 링크가 있었네요! 출고 당시에 저처럼 옵션 고민을 했던 사람들은 부품몰에서 구매하고 설치할 수 있네요~

저처럼 초보들을 위해 르노삼성 부품몰에서 구입은 어떻게 하고 설치는 어떻게 하는지 폰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공식몰) mall.renaultsamsungm.com

 

 

 

 

좌측 상단 메뉴 아이콘 클릭

Join을 눌러 회원가입 계정이 있으면 바로 로그인

 

 

차량 모델 탭에서 차종 선택 (xm3 모델을 예시로 설명드려요~)

 

 

차량 연식 설정 xm3 처럼 신차를 제외한 구형 모델의 경우 정확한 연도를 선택해야 함.
그래야 내 차에 설치 가능한 액세서리 목록만 확인할 수 있음

 

 

액세서리 선택
리스트 목록 확인 후 구입할 액세서리 선택

 

 

구매하기
해당 액세서리의 상세 페이지 확인 후 구매하기 터치!

 

 

옵션선택, 배송지 선택
장착 여부에 따라 부품을 장착할 사업소로 배송할 수 있고, 집으로도 배송할 수 있다.

 

 

장착점 선택 사업소 배송 시

 

 

가까운 사업소 검색
르노삼성 협력 정비 사업소도 설치할 수 있지만, 주요 거점 사업소를 추천!
(협력 정비 사업소는 액세서리 설치 경험이 있는지 확인 필수)

 

 

장착점을 선택했다면 필히 해당 사업소에 전화로 해당 액세서리 장착 경험을 확인하고, 스케줄을 잡고 나서 날짜를 지정한다.

참, 그리고 액세서리 설치비는 별도에요!

 

 

마지막 결제!

 

 

지금까지 르노삼성자동차 부품점에서 내 차에 맞는 제품을 찾아서 주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제일 중요한 건 xm3처럼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차는 사업소들도 액세서리 설치 경험이 별로 없어요~ 물론 전문가들이라 처음 하는 설치도 뚝딱뚝딱 잘 하겠지만, 그래도 경험 많은 정비사님이 해주는 게 더 마음 놓이잖아요ᄏ

 

전화로 꼭 사업소 스케줄도 확인하고 결제하셔야 해요! 인기 많은 사업소는 예약이 오래 걸릴 수 있거든요~ 르노삼성자동차는 차는 국산차지만, 서비스는 외제차처럼 받기 힘들다는ᄏ 처음 르노삼성 차를 구입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